여러분의 좋은날

주례없는결혼식 덕담 / 축사 준비 꿀팁 [ 축시 모음 ] 본문

웨딩 도와주미/웨딩생각

주례없는결혼식 덕담 / 축사 준비 꿀팁 [ 축시 모음 ]

여러분의좋은날 2020. 4. 28. 16: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좋은날" 입니다

오늘은 결혼식 덕담이나 축사에

첨가하면 좋은 "시" 몇편을 준비해봤어요

 

좋은 이야기에 신랑,신부를

축하하고 축복하는 "시"한편을

선물하는 것도 매우 좋은

추억이 될꺼에요!

결혼식 축시 추천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시는

함민복 시인의 "부부"라는 시에요

 

"부부" 함민복 시인

[ 부부 ]

 

긴 상이 있다

한 아름에 잡히지 않아

같이 들어야 한다

좁은 문이 나타나면

한 사람은 등을 앞으로하고

걸어야 한다

뒤로 걷는 사람은 

앞으로 걷는 사람을 읽으며

걸음을 옮겨야 한다

잠시 허리를 펴거나

굽힐때 서로 높이를 조절해야 한다

다 온 것 같다고

먼저 탕 하고 상을 내려

놓아서는 안된다

걸음의 속도를

맞추어야 한다

한 발 또 한 발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당신이기에" 유미성 시인

[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당신 이기에 ]

 

이 세상에 단 하나 뿐인 당신이기에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어느 가을 날 낙엽 수북하던 거리에서

내 손을 잡고 행복해 하던 당신이기에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어느 비 오던날 내마음 아프게 해

쏟아지는 눈물과 비로

내 모습 초라하게 만들었던

당신이지만, 그 모습 지켜보며

함께 울었던 당신이기에

나는 당신을 사랑 합니다

세상에 모래알 보다 많은 사랑

그 중에 당신보다 예쁘고

착한사람 없지 않겠지만

내가 알고 있는 당신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당신이기에

당신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 입니다

그런 당신이기에

나는 당신을 영원히 사랑 합니다

 

"부부의 인연" 정연복 시인

[ 부부의 인연 ]

 

우주는 끝없이 넓고

나는 먼지같이 작은데

세상에는 수많은

남자와 여자가 있는데

우리 둘은 만나

부부가 되었습니다

너와 나의 눈이

딱 맞아 사랑을 하고

지상을 함께 거니는

다정한 한 쌍이 된 것

기막힌 인연 입니다

참 기적 같은 일입니다

 

이렇게 총 3편의 시를

준비 해봤습니다

 

주례없는결혼식 덕담이나

축사를 부탁 받으셨다면

참고 하셔서 ^^

준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힘내세요! 화이팅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