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좋은날

주례없는 예식 준비하기 [ 혼인서약서 ] #사랑의서약 2 본문

웨딩 도와주미/주례없는 결혼식 자료

주례없는 예식 준비하기 [ 혼인서약서 ] #사랑의서약 2

여러분의좋은날 2017. 8. 3. 12: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날" 입니다 

무더운 여름 더위에 지치신건 아니죠 ? 저는 엊그제부터....더위를 먹었는지..몸에 기운도 없고....참 힘들었답니다


그래도 잘먹고 잘 자고 했더니...오늘은 또 쌩쌩해 졌네요 ...역시 옛말에...밥과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맞는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은 무엇을 할까 하다가 저번에 포스팅 해드렸던 사랑의 서약 양식들을 몇가지더 소개 해드리려고 해요


아무래도 다양한 식순을 살펴 보시고 작성하시는게 예랑,예신분들께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먼저 신랑과 신부가 서로가 번갈아 가면서 낭독을 하는  [ 서로 낭독형 ] 사랑의 서약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사랑의 서약



* 신랑 - 나 OOO 는(은) 사랑하는 ( 신부 이름 )을 아내로 맞아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언제나 ( 신부 이름)만을 사랑하겠습니다


# 신부 - 나 OOO 는(은) 사랑하는 ( 신랑 이름 )을 남편으로 맞아 

            바람이 불고 세월이 흘러도 언제나 ( 신랑 이름 )만을 사랑하겠습니다


* 신랑 - 결혼 후에도 아내만의 희생을 요구하지 않으며 아내를 존중해 주겠습니다


# 신부 - 결혼 후에도 남편에게 지혜로운 아내가 되어 어떠한 경우에도 남편을 존중하며 살겠습니다


* 신랑 - 결혼 후에 아내와 가장 친한 친구가 되어 아내와 즐겁고 신나는 인생을 살아가겠습니다


# 신부 - 결혼 후에 남편과 가장 편안한 친구가 되어 남편과 함께 모든 기쁨과 슬픔을 공유하며 살아가겠습니다


* 신랑 - 한 번 뿐인 인생 아내와 많이 경험하고 느끼고 배우며 열심히 살아가겠습니다


# 신부 - 한 번 뿐인 인생 남편과 우리의 행복을 위하여 아름답고 예쁘게 살아가겠습니다


함께 - 나는 지금 이마음 그대로 영원히 함께 할 것을 이 자리에서 맹세 합니다


- 위 양식은 신랑과 신부가 한 문장씩 서로 번갈아 가면서 낭독 하는 스타일의 서약문 입니다 

분량이 너무 길지 않아 간결한 내용을 선호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


이어서 신랑,신부 각자 낭독을 하고 후에 함께 낭독하는 스타일의 서약문 입니다.


신랑


나 OOO은(는) 사랑하는 아내 OOO의 삶과 더불어 있는

모든 것들의 의미에 항상 새벽별 같은 맑음으로

그 가치에 감사할 것이며

나의 또 다른 모습인 당신을 가장 먼저 사랑하고

가장 나중까지 사랑하는 남편이 되도록 나날이 노력할 것 입니다


신부


그대의 길을 묵묵히 함께 가겠습니다

당신 안에 맡겨진 나의 역할이 어떠한 배역일지라도

그대와 함께 묵묵히 걸어 가겠습니다

나는 그대를 존경하겠습니다

당신의 사랑 속엔 무엇보다 중요한 믿음과 진실이 가득하기 때문 입니다

어떤 유혹에도 의젓하고 , 강한 당신이기에 나는 그러한 모습을 사랑합니다

나는 그대의 곁에서 영원히 동행할 것입니다


함께


서로 다른 길을 걸어왔지만 앞으로는 두발이 하나가 되어 하나의 길을 갈 것을

소중한 이 순간 양가 부모님과 여러 하객을 모신 이 자리에서 맹세 합니다


다양한 사랑의서약 양식중에서 신랑,신부님들께서 많이 선호하시는 스타일의 양식을 2가지 소개 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주례없는 예식을 준비하고 계신 예랑,예신 분들을 위해 다양한 자료로 찾아 뵙겠습니다


포스팅 봐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웨딩 도와주미 "좋은날" 이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