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좋은날

결혼식 사회를 부탁 받았을때...[결혼식사회A~Z]Part 5 본문

웨딩 도와주미/주례없는 결혼식 자료

결혼식 사회를 부탁 받았을때...[결혼식사회A~Z]Part 5

여러분의좋은날 2017. 8. 27. 11: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날" 입니다. 생방송이 어려운 이유는 뜻하지 않는 돌발상황들에 있습니다 결혼식사회도 마찬가지로 진행하다 마주치는 돌발 상황들 때문에 진행자가 어려움을 겪는데요 이때 사회자의 진행에 의해 큰일도 작은일이 될 수 있고 작은일도 큰일로 벌어질 수가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것은 사회자의 순발력과 재치 , 센스가 아주 중요해 집니다. 

그럼 지금부터 결혼식에선 어떠한 돌발상황들이 일어날수 잇으며 또 그대처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 결혼식에서 일어날 수 있는 돌발 상황 예시 *


(1) 결혼식 진행중에 갑자기 마이크가 나오지 않는다.

- 우선은 당황하지 않고 계속해서 진행을 이어 나가야 합니다. 마이크가 나오지 않는다는것을 확인한 직원이 장비를 손보거나 다른 마이크로 교체 해줄때까지 육성으로 최대한 절달이 잘 될 수 있도록 진행을 이어나가야 합니다. 가벼운 농담으로 하객들의 분위기를 잡아주는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면 "오늘 마이크도 조금 긴장했나봐네요 부끄러운지 갑자기 나오지 않네요" 음향사고로 번질 수 있지만 사회자가 센스를 발취하면 큰일도 작은 사건으로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2) 영상 상영 순서인대 영상이 나오지 않을때

- 상황을 잘 살피고 직원이 다시 영상문제를 해결할때까지 멘트로 진행을 해나갑니다. 만약 식중영상 상영순서인대 영상이 나오지 않는다면 "이제 조금 후에 영상으로 신랑,신부의 알콩달콩한 모습들을 보시게 될텐데요 저도 너무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도 영상이 나오기전에 알콩 달콩한 신랑,신부의 모습을 상상해 보시기 바랍니다."정도의 멘트로 하객들과 소통을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3) 양가 어머님들께서 화촉점화를 하시고 인사를 안하고 갑자기 자리로 임석하실경우

- 이럴때는 굳이 다시 나오시게 해서 인사를 시키는것보다 자연스럽게 그냥 넘어가는것이 좋습니다. 되려 어머님을 다시 나오게 하거나 하면 진행의 흐름도 끊어지게되고 하객들도 부자연스럽게 느끼실수 있습니다. 때론 흐름에 맞게 넘어가는것도 원할한 진행을 위해 필요합니다.


(4) 신랑,신부가 부모님께 인사를 드리는 순서에서 신부측 부모님께 인사를 드리고 신랑측 부모님쪽으로 이동을 해야하는데 신부가 이동을 못하고 펑펑 울고 있다.

- 이런 경우 우는 신부를 배제한 채로 신랑측으로 이동하라고 진행을 하게 되면 좋지 않은 분위기가 연출된다 이런 경우 사회자가 감동적인 멘트를 해주면 좋다 예를 들어 " 지금 신부가 눈물을 조금 보이고 있네요 지금 신부가 흘리고 있는 눈물은 걱정이나 어떤 염려의 눈물은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 신랑과 함께만들어갈  행복한 미래에 대한 기대의 눈물이라 생각을 하구요 우리 신부가 더욱 힘낼수 있도록 내빈여러분께서는 다시한번 따뜻한 박수로 축복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멘트를 해준다면 분위기도 더욱 좋아지고 신부도 눈물을 그치고 마음을 추스릴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결혼식 사회를 보다보면 이밖에도 수많은 돌발상황에 마주 할 수 있습니다. 그럴때 중요한 것은 첫째도 침착 둘째도 침착이라 생각 합니다.

사회자가 당황해버리면 결혼식이 산으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각별한 지인이나 친구분의 결혼식 사회를 부탁 받으셨다면 부담도 많이 되시겠지만 준비를 잘하셔서 지인이나 친구분께 다시없을 추억 그리고 행복한 순간을 전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웨딩 도와주미 "좋은날" 이었습니다. 포스팅읽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