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좋은날

주례없는 예식 준비하기 [혼인서약서]#사랑의서약5 본문

웨딩 도와주미/주례없는 결혼식 자료

주례없는 예식 준비하기 [혼인서약서]#사랑의서약5

여러분의좋은날 2017. 8. 15. 20: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날" 입니다.


전에 포스팅 해드린 주례없는 결혼식 식순 관련 자료양식이 예랑,예신 분들께 도움이 좀 되셨나 모르겠네요.


매일 포스팅을 할때마다 어떤 내용들을 소개 해드려야 도움이 될까 항상 고민하는 "좋은날" 인데요.


고민 끝에 기존에 공유해드린 자료이외에  더욱 다양한 자료들을 소개 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존의 소개 해드렸던 사랑의서약 양식 외에 또다른 사랑의 서약 자료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1 신랑,신부 서로 낭독 형태의 사랑의 서약 



신랑 : 사소한 거짓말도 하지 않겠습니다.


신부 : 남의 남편과 내 남편을 비교하지 않겠습니다.


신랑 : 아내가 해주는 밥에 돌이 있어도 맛있게 먹겠습니다.


신부 : 싸워도 각방을 쓰거나 등을 돌리고 자지 않겠습니다.


신랑 : 먼저 용서하고 먼저 사과하는 마음으로 살겠습니다.


신부 : 지혜롭게 생각하여 당신에게 힘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신랑 : 마지막으로 그대의 얼굴에 웃음이 떠나지 않게 하겠습니다.


신부 : 마지막으로 하루하루 더 사랑하고 믿고 감사하며 지금 이 마음 그대로 당신과 함께 살 것을 진심으로 서약 합니다.



#2 신랑,신부 서로 낭독 형태의 사랑의 서약



함께 : 저희 두 사람은 부부가 되는 이 자리에서 다음 내용을 약속 합니다.


신랑 : 손에 물 한방울 묻히지 않는다는 약속은 못하지만, 화장실 청소와 쓰레기 버리는 것만은 제가 도 맡아서 하겠습니다.


신부 : 지금은 장금이 처럼 요리를 잘하지는 않지만 최선을 다해 요리해서 남편이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신랑 : 외출을 좋아하는 아내를 위해 주말 중 하루는 소파에서의 낮잠을 포기 하겠습니다.


신부 : 가끔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남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받아들이고 너그러이 이해 하겠습니다.


신랑 : 때로는 아내가 고집을 피우더라도 든든한 가장 답게 너그러이 이해해주는 남편이 되겠습니다.


신부 : 세월이 지나더라도 신비감을 유지해서 평생동안 당신을 설레게 하는 아내가 되겠습니다.


함께 : 함께한 날보다 함께할 날이 더 많음에 행복 합니다. 이렇게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축복해주신 따뜻한 마음 잊지 않고 행복하게 알콩달콩 살겠습니다.


OOOO년 OO월 OO일 


신랑 : 한 평생 당신의 편이 되어줄 신랑 OOO

신부 : 한 평생 당신의 힘이 되어줄 신부 OOO



금일 포스팅은 신랑과 신부가 서로 한번씩 번갈아 가면서 낭독하는 사랑의 서약 양식을 소개 해드렸습니다.


양식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결혼식이라고 해서 서약문 내용이 꼭 정중하고 무거워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신랑,신부의 진심이 담겨있는 글이라면 어느정도의 위트와 즐거운 요소가 들어 있어도 주례없는 예식의 또다른 재미 요소로 작용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양식에서 보시면 신랑이 화장실 청소라든지 쓰레기 버리는것은 본인이 도 맡아 하겠다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런 멘트는 내빈들의 웃음을


자아낼 수 있는 재미있는 포인트 멘트가 되어 줍니다.


사랑의 서약 작성으로 골머리를 앓고 계신다면 오늘 포스팅을 참고 하셔서 신랑,신부님들 만의 뜻깊고 즐거운 사랑의서약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웨딩 도와주미 "좋은날" 이었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