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좋은날

대학로 베트남 쌀국수 맛집 "에머이" [쌀국수 맛집] 본문

일상다반사/맛집 사냥꾼

대학로 베트남 쌀국수 맛집 "에머이" [쌀국수 맛집]

여러분의좋은날 2017. 9. 15. 17: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날"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해드릴곳은 얼마전 대학로 나들이중에 만난 베트남 쌀국수 맛집 "에머이"입니다. 뜨끈한 국물이 먹고싶어서 어디를 갈까 하고 망설이다가 베트남 쌀국수로 메뉴를 정하고 검색을 해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위치는 혜화역 2번출구 부근에 있는데요 우선 자세한 위치부터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에머이는 연극공연장이 밀집되어있는 혜화역 2번출구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번출구를 통해 나오는 방향의 반대로 조금올라가시면 정면으로 KFC가 보이실꺼에요 KFC를 정면으로 보고 우측 골목으로 들어가셔서 2블럭정도 가시면 오늘의 맛집 에머이를 만나 보실수 있습니다.



서둘러 안으로 들어가보니 세련된 내부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 잡네요. 특히 24시간 영업을 한다고 하니 늦은 시간에도 부담없이 방문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대학로에서 심야 공연을 보거나 늦은 식사를 해야 할때 이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에머이 내부 모습이에요 점심시간을 훌쩍 넘긴 4시정도에 방문 했는데도 서너 테이블정도 손님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어요. 바로 맞은편에 경쟁사 쌀국수집이 있는데도 시간에 구애 받지않고 꾸준히 손님들이 방문하시는것 같았습니다.



"에머이"는 제가 초대합니다. 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메뉴판에 친절하게 메인메뉴들에 대한 소개가 간략하게 나와있습니다. 저같이 베트남 음식에 문외한인 분들께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베트남 음식이라면 쌀국수만 알고 있던 저한테도 큰 도움이 되었네요.



대표 메뉴들을 실사로 찍어서 보기 쉽게 메뉴판으로 만들어 주셨어요. 일단 메인 메뉴인 쌀국수는 일반 고기가 들어가는 보통 쌀국수와 불고기 , 차돌 , 생고기 등을 고를수 있는 프리미엄 쌀국수 두종류가 있네요 프리미엄 등급은 고기별로 가격이 천원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저희는 프리미엄 등급인 차돌 쌀국수로 주문을 했습니다. 그리고 어떤걸 먹어야 할까 고민 고민하다가 쌀국수와 볶음밥 조합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나중에 알고보니 에머이는 분짜가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알지 못했던 저희는 분짜를 맛보지 못했네요 다음 방문시에는 꼭 분짜를 먹자고 다짐 합니다.



에머이 대학로점의 그릇들이에요 고풍적인 느낌의 그릇들이 분위기있고 참 예쁘더라구요. 예뻐서 한장 담아본 그릇들입니다. 

뚜껑이 덮혀있는 종지에는 생강절임이 들어있었어요. 먹어보니 쌉쌀한 생강맛에 식초가 섞인 맛이 나네요.



이것은 메인메뉴가 나오기전에 서빙해주신 빨간 고추조각과 양배추절임이에요 빨간 고추는 쌀국수에 알싸한 맛을 더해주기위해 주신것 같았구요 양배추 절임은 쌀국수가 느끼할수 있어서 느끼함을 잡아주기 위해 주신것 같아요. 짜장면과 함께나오는 단무지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첫번째 메뉴 차돌 쌀국수 입니다. 국물도 상당히 진국이라서 먹는 순간 온몸이 따뜻해지는 깊은 맛이 나네요. 특이사항으로는 저희 입맛엔 살짝 짭잘해서 간이 안되어 있는 육수를 부탁드려서 섞어서 먹었습니다. 드셔보시고 짭잘함을 느끼신다면 점원분께 따뜻한물 말고 간이안되어있는 육수를 달라고 말씀해주세요. 처음에 뜨거운 물을 부탁드렸더니 쟈스민 차를 내어주셔서 하마터면 쌀국수에 쟈스민차를 섞을뻔했네요. 

국물이 짭짤하게 느껴지신다면 꼭 간이안된 육수를 부탁 하세요.



두번째 메뉴인 볶음밥 입니다. 각종 채소와 돼지고기 파인애플 새우등등이 골고루 들어가 있네요. 맛은 일반 중화요리에서 맛본 볶음밥과 비슷한 맛이에요 다른점은 메뉴판에도 적혀있듯이 베트남 정통 볶음밥이라 쌀이 후불면 날아갈것 같은 찰기가 없는 베트남쌀이에요. 베트남 정통 볶음밥 특유의 고소한 맛이 제 입에는 아주 잘 맞았어요 옆에 장식인줄 알았던 오이는 알고보니 볶음밥의 느끼함을 없에줄 절임 오이였습니다. 볶음밥을 먹으면서 하나씩 먹어주니 궁합이 아주 잘 맞네요.


간만에 먹은 베트남 음식이었는데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다음 방문시에는 "분짜"를 꼭 맛보고 싶네요. 이것으로 대학로 베트남 쌀국수 맛집 "에머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